리뷰

엑토 레트로 감성 블루투스 5.0 키보드 구매기

소울바로 2022. 10. 5. 16:3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토 레트로 감성 블루투스 5.0 키보드가 도착해서 포스팅 하게 되었어요.
우선 저는 로지텍 K480 모델이랑 굉장히 많이 고민을 했었어요.
그 이유는 로지텍 모델이 사진상으로 굉장히 얇고 가벼워 보였거든요 그리고 페어링 방식이 다이얼이라 좀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구요.
하지만 역시 디자인은 액토 레트로 가 훨씬 더 이쁘다는 생각에 액토로 결정했습니다.

여러분이 봐도 로지텍 k480 모델이 더 슬림하고 가벼워 보일거에요.
제가 구매한 액토 레트로감성 키보드는

이 모델 입니다.

하지만 전 디자인을 선택 이전에 로지텍 모델을 많이 사용해 보기도 했었고 이번에 한번 디자인으로 가보자 이런 생각으로 주문 했는데 오~ 좋은 선택 이였던것 같습니다.

우선 따끈따끈 방금 도착한 액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 언박싱 오자마자 마음이 급해서 비닐을 마구잡아 뜯었습니다.

박스와 설명서 까지 꼼꼼하게 잘 들어 있습니다.
기본은 ESC키가 모든 키와 동일하게 아이보리 색상인데 추가로 빨간색 키캡이 있네요.
포인트도 될것 같고 한번 교체해 보았어요.
교체하고 나니 뭔가 더 이쁘고 간지가 나는것 같아요.
이렇게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액토 레트로감성 키보드는 옛날 타자기 느낌이 나는 디자인 이에요.

저는 사실 투박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직접 실물로 보니 이 디자인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테블릿이나 휴대폰 거치하는곳 옆에 다이얼을 돌리는게 있는데 이 기능은 돌리면  키보드 아래  높낮이 조절 레버가 움직이는 기능입니다.

제 테블릿이 갤럭시s7 인데 정품 키보드케이스가 있는데도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정품키보드는 세로거치를 할수가 없어요.
그래서 세로로 사용할때는 키보드는 분리하고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새로운 장난감이 생겼으니 이제 열심히 사용해 보면 되겠네요.

사용법은 굉장히 쉬운거 같아요.
1. 건전지 넣고
2. fn + 1 길게 누르고 있으면 파란색 불이 깜빡깜빡 함
3. 연결할 기기에서 액토 키보드 연결.
연결할때 인증할 숫자를 액토키보드에서 누르고 엔터 누르면 됩니다.

참 그리고 3대까지 페어링이 되는데 1번은 컴퓨터 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라고 권장이 되어 있어요. (왜그런지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저는 2번은 테블릿pc 3번은 휴대폰에 연결했습니다.


액토 레트로감성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고려 중이시라면 참고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